티스토리 뷰

 

소득금액증명원 정부24에서 발급 신청을 활용하세요

 

간편하답니다.

 

먼저 주민등록등본 발급이나 지방세 납세 증명 등 다양한 서류 발급을 위해

 

우리는 1년에 한번 이상 정부24를 방문합니다.

 

그렇죠?^^

 

그럼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 받을 때에는?

 

가까운 세무서에 가셔도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온라인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국세청(홈텍스) 홈페이지나 정부24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본 콘텐츠에서는 우리가 자주 보는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을 알아봅니다.

 

원하시는 포털사이트에서 정부24를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접속하셨다면 조금만 화면을 내려보면 아래와 같은 자주 찾는 서비스를 볼 수 있습니다.

 

민원 신청 및 발급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소득금액증명원 보이시나요?

 

안보이시는 분들을 위해~

 

빨간 박스 보이시죠?

 

바로 이 메뉴를 선택하면 소득금액증명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증명원은 종합소득이 있는자가 과세된 소득에 대한 소득금액을 증명받고자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쉽게 말해 대출을 받을 때 이용하거나, 다양한 형태의 정부지원을 받을 때 소득기준이 존재한다면 필요할 수 있는 서류 입니다.

 

 

그럼 온라인으로 신청시 신청서는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어렵지 않죠?

 

고민하지 마시고 정부24 홈페이지 방문 후 자주 찾는 서비스 내 소득금액증명 메뉴를 선택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답니다.

 

 

결과물을 수령해야 하는 경우는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팩스 등으로 받을 수 있으며,

 

소득금액증명원은 어디서나 민원처리가 가능한 민원이므로 정부24를 통해 신청 시 지정된 장소로 결과물을 수령할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