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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온라인 및 팩스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보통 이직을 하거나 분양을 받을 때 자격이 필요하거나 담보 및 신용 대출을 받거나

 

목적에 상관없이 소득 및 직장에 대한 정보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 필요할 수 있는 서류가 바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자격득실확인서 입니다.

 

이 확인서에는 건강보험 가입 여부에 대해 잘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지금 부터 발급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봅니다.

 

대표적인 발급 방법은 팩스 또는 온라인 발급 입니다.

 

먼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온라인 발급 방법 입니다.

 

 

가장 먼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원하시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접속 첫 화면에 보시면 바로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잘 안보이시나요?

 

그럼 확대해 보겠습니다.

 

 

바로 보이시죠?

 

첫 페이지에서 바로 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을 하시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 발급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현재 공인인증서도 없다면?

 

발급 할 프린터도 없다면?

 

내가 외부에 나와 있다면?

 

그럼에도 확인서가 필요하다면~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팩스 발급 요청을 통하여 요청하시면

 

팩스로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요청은 유선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요청 간단하죠?

 

고민하지 마시고 바로바로 요청하시어 원하시는 업무에 지장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도움되는 다른 콘텐츠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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