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콘텐츠

신용보증재단 중앙회 활용하기

하이지이니 2019. 5. 25. 18:37

신용보증재단 중앙회 활용하기 알아봅니다.

 

이 재단은 소기업, 소상공인, 서민을 위해 보증하는 재단으로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보증 대상을 하나씩 간략하게 설명해보겠습니다.

 

아마도 소상공인 사업자 분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는 재단 중 하나일것 입니다.

 

대표적인 소상공인은 자영업자 분들이며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식당 등이 자영업자이자 소상공인 사업자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소기업은? 업종별 매출이 소기업 기준안에 들면 소기업이라고 하는데요~

 

숙박, 음식점업, 교육서비스, 보건업 및 사회복지서비스업 수리업 등은 매출액이 10억원 이하이면 소기업이라고 합니다.

 

업종별로 매출 범위가 다르기에 이 혹시 더 궁금하신 분들은

 

가까운 세무서에 확인하시면 답변 받을 수 있을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서민은? 여기서 말하는 서민은 서민금융 이용을 위한 구분으로

 

비교적 저소득, 저신용자를 말합니다.

 

저소득의 기준은 보증 상품별로 다르기 때문에 어느정도 소득이다 말하기는 어렵기에 원하시는 상품에 맞는 소득기준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하시는 상품을 모르는 경우는 신용보증재단에 질문하시어 가능한 상품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어느정도 정리가 되었죠?

 

소기업, 소상공인, 서민 이 세가지 중 한가지라도 해당이 된다면?

 

또 자금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신용보증재단 중앙회를 활용하여 문을 두드리면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을 서주고 금융사에서 대출을 해주는 형태로 자금 확보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 부분이 핵심이죠~

 

그럼 내가 가능한지 또는 어떤 보증상품을 선택하는게 좋은지 등 궁금한점이 있다면?

 

당연히 신용보증재단 중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고객센터 묻고 답하기를 통하여 질문하시거나 고객센터를 통하여 질문하시어 궁금증을 풀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잘 해결되지 않았다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나 서민금융1332를 통하여 다시 질문해보시면 도움을 받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신용보증재단 지역별(전남, 전북, 제주, 충남, 충북,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울산, 인천, 서울, 강원, 경기, 경남, 경북)주소와 연락처를 정리하면서 글 마무리 합니다. 

 

댓글